*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 주십시오
  > 총 도서목록 > 분야별 도서목록 > 경제·경영 > 수익 다양화 전략: 이익이 나지 않는 시대에 이익을 만드는 방법
       
 
 

수익 다양화 전략: 이익이 나지 않는 시대에 이익을 만드는 방법
(원제) 收益多樣化の戰略: 旣存事業を變えるマネタイズの新しいロジック
가와카미 마사나오 지음/ (주)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울 / 2022-11-01 발행 / 국판 / 반양장 / 280면 / 29,000원
ISBN 978-89-460-8219-9 03320
분야 : 경제·경영, 실용
 
  ● 가치창조와 이익혁신이 기업을 먹여살린다
● 기업의 시야를 넓혀주는 수익화 전략

국제적인 경기 침체는 현재 진행 중이다.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로는 성장성과 지속 가능성을 기약하기 어려워졌고, 이에 기업들은 미래를 위해 꾸준히 이익혁신을 이뤄야 할 필요가 생겼다.
일본의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화 전략 분야의 전문가 가와카미 마사나오(川上昌直) 교수는 이익혁신과 관련해 30가지 가치획득 선례를 제시·분석하고, 더 많은 수익을 획득하기 위해 힘쓰는 기업들을 위해 자신이 고안해 낸 이익 혁신을 이루는 ‘이익 로직’ 8가지를 제시한다.
어떤 기업이든 가치획득은 중요하다. 변화에 끝은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해 가치를 창조해 내면 수익화 전략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업가에게

○ 비즈니스 혁신을 실현하는 ‘30가지 가치획득’ 사례와 ‘8가지 이익화 로직’

모든 기업은 지속가능성을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저성장 추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그 노력은 무용지물이 되곤 한다. 불확실성과 저성장의 시대, 이익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기업이 더 많이 취할 수 있다. 그리고 이익혁신을 목표로 시야를 넓히고 과금 구조를 개선하는 기업만이 이익이 나지 않는 시대에 이익을 더 많이 만들 수 있다. 특히 가치창조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일수록 가치획득에 중점을 두고 이익혁신을 해야 한다.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치창조에 힘쓰고 있음에도 이익이 잘 나지 않는 이유는 기업이 이익에 대해 둔감한 면이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화 전략 분야의 전문가 가와카미 마사나오(川上昌直) 교수는 이 책에서 새로운 이익창출 방법이 왜 필요한지 자세히 밝히고, 그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어떤 방법으로 이익을 만들어왔는지, 그 구체적인 사례 또한 ‘30가지 가치획득’으로 정리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익창출 방법의 체계를 분석해 ‘주요 고객이 구매하는지, 그것이 주요 제품을 통한 수익인지, 즉시 이익을 획득할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하는 ‘8가지 이익로직’을 정리해 소개한다.
이 책을 번역한 ㈜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가 “저성장의 시대 한가운데에서 적극적으로 생존의 길을 모색하고 있는 모든 기업에게, 그 속에서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경영자들과 열심히 일하는 많은 조직구성원들에게 이 책이 돌파구를 찾는 데 작은 힌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발간사에서 밝힌 것처럼, 스스로를 업데이트해 나가고 창의적인 수익화 전략을 펼치길 원하는 이들에게 『수익 다양화 전략』은 비즈니스 혁신 아이디어의 원천이 되어줄 것이다.
 
  1장 이익혁신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장 이익혁신의 선진 사례
3장 가치획득의 시야를 넓히다
4장 수익원을 다양화하다
5장 새로운 가치획득을 만들기 위한 이익화의 로직
6장 구독의 본질
7장 비즈니스 모델 혁신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