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 주십시오
  > 총 도서목록 > 분야별 도서목록 > 경제·경영 > 피터 드러커가 가르쳐주는 사람 중심의 경영 7원칙
       
 
 

피터 드러커가 가르쳐주는 사람 중심의 경영 7원칙
무라세 코스케 지음/ (주)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울아카데미 / 2020-10-30 발행 / 국판 / 양장 / 200면 / 26,000원
ISBN 978-89-460-6973-2 03320
분야 : 경제·경영
 
  ● 가치를 실현하고 조직을 발전시켜라!
● 피터 드러커를 통해 배우는 사람 중심 경영 일곱 가지

일본의 경영 컨설턴트 무라세 코스케가 쓰고 국내의 마케팅 회사인 (주)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가 옮긴 이 책은 건강한 조직과 성장해 가는 기업을 위해 필요한 ‘사람 중심의 경영’에 대해 다룬다.
『피터 드러커가 가르쳐주는 사람 중심의 경영 7원칙』은 피터 드러커의 경영 철학과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해야 “조직 구성원으로 하여금 눈에 보이는 성과와 마음의 성과를 거두고 기업의 성정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지”를 일곱 가지 원칙을 통해 알려준다. 경영의 참된 의미를 이해하고 리더로서의 가치가 무엇인지 인식할 수 있게 해주는 이 책은 또한 사람 중심의 경영이 어떻게 경영자의 리더십을 강화해 주고 조직 구성원과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지 알려주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다.


● 기업과 구성원을 풍요로 이끄는 사람 중심의 리더십

○ ‘기업은 결국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
○ 피터 드러커의 경영 철학을 일곱 가지 원칙으로 압축하다

“사람은 논리만으로는 행복해지지 않는다. 눈에 보이는 세계와 마음으로 느끼는 세계가 조화를 이루어야 행복해진다. 경영 또한 마찬가지다. 눈에 보이는 성과와 마음에서 느끼는 성과가 조화를 이룰 때, 조직은 건강해지고 기업은 성장해 간다.” 이 책의 저자 무라세 코스케가 서문에 쓴 것처럼, 이 책은 피터 드러커의 정신을 경영 리더들에게 전달하고자, 즉 사회 구성원 모두의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의 영위를 위해 기업이 존재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존재한다.
각각의 원칙, 그러니까 고객 지향의 원칙, 변혁의 원칙, 성과 집중의 원칙, 학습하는 조직의 원칙, 리더십의 원칙, 사명의 원칙, 사람 중심의 경영원칙은 ‘기업은 결국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는 사실을 전제로 전개된다. 피터 드러커의 경영론을 전파하는 컨설턴트로서 각종 세미나와 강연회를 오랫동안 진행해 온 저자는 기업 생존의 열쇠인 고객을 위해, 기업 성과의 동력인 조직 구성원을 위해 경영 리더는 어떤 마음가짐을 하고서 기업을 이끌어나가야 할지 일곱 가지 개념을 중심으로 그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여기서 끝을 내지 않는다. 그는 “실행만이 구성원을 바꾸고 조직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라면서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러면서 사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성과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등 사람 중심의 경영을 실천할 때만이 성과라는 열매를 거둘 수 있다고 말하며 글을 맺는다.
이 책은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분석과 사례 연구를 통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소비자와 사회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성향 분석과 잠재 니즈 개발에 힘쓰고 있는 (주)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가 옮긴 책이다. 하루하루 고군분투하는 경영자들과 열심히 일하는 조직구성원들, 그리고 사회가 행복해지는 길을 찾아가는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되길 바라며 옮긴 『피터드러커가 가르쳐주는 사람 중심의 경영 7원칙』은 고객 마케팅을 하며 어떻게 조직을 혁신하면 좋을지 가르쳐 주는 방법서이자 위기관리와 의사결정이 필요한 리더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다.
 
  원칙1 고객 지향의 원칙: 마케팅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2 변혁의 원칙: 혁신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3 성과 집중의 원칙: 성과 지향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4 학습하는 조직의 원칙: 학습하는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5 리더십의 원칙: 리더십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6 사명의 원칙: 사명을 위해 일하는 기업을 실현하다
원칙7 사람 중심의 경영원칙: 매니지먼트 기업을 실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