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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와 광고
강재원, 임정수, 심성욱, 이경렬, 이수범 지음
한울아카데미 / 2007-03-10 발행 / 신국판 / 반양장 / 280면 / 15,000원
ISBN 978-89-460-3697-0 93300
분야 : 언론학, 정보·기술
강의교재 자료실
 
  방송과 통신이 융합하면서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른바 ‘디지털 광고’는 TV나 신문과 같은 기존의 매체를 이용하지 않고도 전 세계적인 컴퓨터 통신망 혹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광고주들이나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행위에 적잖은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 이 책의 목적은 이러한 미디어 융합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인한 새로운 광고의 형태를 알아보는 것이다. 즉, 기술의 진보에 따른 디지털미디어 광고의 종류를 알아보고 전체 광고제작 프로세스를 살펴보는 것이다.  
  제1장  융합 현상과 광고
제2장  디지털콘텐츠의 경제와 광고
제3장  양방향TV 광고
제4장  모바일 광고
제5징  DMB 광고